에이스 접속 통계

Kofic logoKoBiz - Korean Film Biz Zone

메뉴메뉴닫기
  • 홈
  • 세계영화산업
  • 세계영화산업
  • 메일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아시아  

  • 본 통계자료는 외부자료를 재가공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타 자료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외 영화산업의 권역별 국가체계는 타 메뉴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국가 정보 각 나라의 국기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상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 한국
    South Korea
  • 대만 대만
    Taiwan
  •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Malaysia
  • 베트남 베트남
    Vietnam
  • 싱가포르 싱가포르
    Singapore
  • 인도 인도
    India
  •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Indonesia
  • 일본 일본
    Japan
  • 중국 중국
    China
  • 태국 태국
    Thailand
  • 필리핀 필리핀
    Philippines
  • 홍콩 홍콩
    Hong Kong
기본정보
출품관련 정보 게시판입니다.
인구
경제권
영화산업 기초 지표
영화산업 기초 지표 정보 게시판입니다.
제작편수
연 관객 40억 6,110만 명
극장 매출 163억 350만 USD
평균 관람료 4.17 USD (오세아니아 포함)
스크린 수 84,017 개
디지털 스크린 수 78,966 개
3D 스크린수 60,135 개
(2018년 기준)
영화산업 개요
아시아 지역의 연 관객 수는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경제의 고도성장을 이끌고 있는 신흥 국가에서 영화 관객 수 역시 상당한 폭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2007년과 2008년 연이어 연 관객 40억 명을 넘어섰던 이 지역은 2009년 인도 관객 수의 하락세와 맞물리면서 전체 지역 관객 수 역시 39억 명대로 감소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9년에는 평균 관람료가 전년 대비 3.6% 가량 상승하면서 전체 극장 매출액은 1...
주요 인프라 및 네트워크
영화산업 통계
관련 보고서
  • 완다, 전세계 영화 산업에 지각변동을 일으키다 2016.12.21

    당신이 만약 영화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다롄완다 그룹에 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아니, 들어봤어야만 한다. 갑자기 완다는 세계에서 가장 큰 통합형 영화사가 되려는 야망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면서 영화와 영화관 분야에서 가공할 만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미국의 스튜디오들이 오랜 기간 동안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해...
  • 개봉작 흥행 부진과 상영관 증가 둔화로 주춤거리는 중국 박스오피스 2016.12.02

    중국 영화 시장은 몇 년간 영화 산업의 주요 이슈가 되어왔고, 이는 전세계 상업 영화 제작자들과 배급업자들의 관련 전략 변화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그런데 올해 현재까지의 박스오피스 성장 둔화는 일부 우려의 목소리를 낳으며 중국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 시기를 놓고 고민을 하고 있다. 박스오피스 성장의 주요인은 상영관의 증...
  • 2015년도 북미 및 중국 박스오피스 결산 2016.04.18

    IHS의 분석에 따르면, 2015년도 전세계 박스오피스 시장에서 각각 1위와 2위에 올라 있는 북미와 중국은 합쳐서 28억USD를 추가로 벌어들였으며, 그 중 72%인 20억USD가 중국 몫이었다. 두 지역 모두 수익 면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그 주요 동력은 상위 원선의 영화사 작품들을 향한 매우 높은 집중도와 전...
해외 통신원 리포트
  • 7.PNG[KOFIC 통신원리포트 2019-07] 2018년 각국의 영화산업 결산 - 일본 [KOFIC 통신원리포트 2019-07] 2018년 각국의 영화산업 결산 - 일본.pdf 2019.05.17

    목차1. 2018년 일본 영화산업 개요 / 1 2. 극장 / 5 3. 배급 / 9 4. 국가별 영화 개봉 현황 / 11 5. 비디오 대여 시장 / 14 6. 온라인 VOD 시장 / 15   KOFIC 통신원리포트입니다.영화진흥위원회는 해외 주요 국가들...
    영화정책연구원 김자연
  • 6.PNG[KOFIC 통신원리포트 2019-06] 2018년 각국의 영화산업 결산 - 인도 [KOFIC 통신원리포트 2019-06] 2018년 각국의 영화산업 결산 - 인도.pdf 2019.05.17

    1. 2018년 인도 영화산업 개관 / 12. 투자 및 제작 / 33. 극장 / 54. 해외 영화 시장 / 85. 디지털 온라인 시장 / 106. 정책 / 12KOFIC 통신원리포트입니다.영화진흥위원회는 해외 주요 국가들에 통신원을 두고 현지 영화계의 최신 동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KOFIC 해외통신원 리포트는 각국별로 ...
    영화정책연구원 김자연
  • 1.PNG[KOFIC 통신원리포트 2019-01] 2018년 각국의 영화산업 결산 - 인도네시아 [KOFIC 통신원리포트 2019-01] 2018년 각국의 영화산업 결산 - 인도네시아.pdf 2019.04.12

    목차1. 들어가는 글 / 1 2. 2018년 인도네시아의 영화산업 개관 / 2 3. 부문별 특징 / 4 1) 제작 및 배급 / 4 2) 투자 / 6 3) 디지털 온라인 시장 / 7 4) 상영관 / 9 5) 정책변화 / 10 4. 나가는 글 / 11KOFIC 통신원리포트입니다.영화진흥위원회는 해외 주요 국가들에 통신원을 두...
    영화정책연구원 김자연
최신 뉴스
  • 하이난국제영화제, 산업 마켓 ‘H!마켓’ 신설 2019.08.14

    하이난_썸네일.jpg
    지난해 닻을 올린 하이난국제영화제(Hain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HIFF)가 산업 마켓을 신설했다. 할리우드의 중국 영화 전문 매체 는 “제2회 하이난국제영화제가 ‘H!마켓(H!Market)’이라는 산업 섹션을 연다”고 보도했다.다른 영화제 산업 마켓과 마찬가지로 H!마켓은 참가사별 부스...
    김수빈
  • 영진위, 경영혁신 위한 국민참여 제안 접수 2019.08.12

    보다나은코픽_썸네일.jpg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 위원장 오석근)가 8월 31일까지 ‘보다 나은 KOFIC 국민참여 제안’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KOFIC 서비스 혁신, ▲영화계 일자리 창출, ▲고객 감동·국민 참여, ▲안전한 영화계 조성 등 총 4개 분야다.먼저 ‘KOFIC 서비스 혁신’ 분야에선 영진위 지원 정책 및 제도 선진화에 관...
    황희연
  • 넷플릭스, 인도에서 저렴한 모바일 전용 요금제 출시 2019.08.06

    넷플릭스_썸네일.jpg
    넷플릭스의 모바일 전용 구독제가 인도에서 시작된다. 미국 대중문화매체 는 “넷플릭스가 월 250루피(약 4,320원)의 모바일 전용 요금제를 인도에서 새롭게 선보인다”고 보도했다. 넷플릭스는 인도를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등 다른 지역으로 모바일 전용 요금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7월 17일 투자자들에게 보낸 ...
    김수빈
한국영화 유통 현황
한국영화 유통 현황 게시판입니다.
국가 분류 국내 개봉제목 출시제목 감독 날짜
대만 개봉 암전 Warning: Do Not Play 김진원 2019.09.20
아랍에미리트연합국정부 개봉 레드슈즈 Red Shoes 홍성호 2019.09.12
싱가포르 개봉 엑시트 EXIT 이상근 2019.09.05
한국영화 국제 영화제 출품 및 수상 현황
한국영화 국제 영화제 출품 및 수상 현황 게시판입니다.
연도 영화제 출품작 감독 출품부문 수상내역
2019 장애인영화제 나는보리 김진유 경쟁
2019 장애인영화제 애린 조승연 경쟁
2019 장애인영화제 뜬구름 정지수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