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접속 통계
  • 홈
  • 지원사업
  • 해외지원사업
  • 사업공지
  • 메일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공지사항

제10회 베이징필름마켓 <국제 프로젝트 피칭> 신청 안내(~6.7.)

2020.05.22

 

 

< 제10회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 '국제 프로젝트 피칭' 안내>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는 중국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과 협력 하에‘국제 프로젝트 피칭’부문 홍보를 시행합니다. 아래 내용은 베이징국제영화제 측 공고문을 그대로 번역한 것입니다. 접수는 베이징국제영화제 측에서 실시하며 영화진흥위원회는 한국 내 홍보와 문의 답변을 담당합니다. 주최측에서 변동사항이 발생할 시 이 게시물의 수정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관련 안내 사항 >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한중 양국 운행 항공편이 축소되었으며, 모든 중국 입국자는 14일 동안 자가격리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2020.5.기준)

베이징필름마켓측에 따르면 기존 4월 예정되었던 10회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은 오는 10월에 개최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에 따라 신설된 국제 프로젝트 피칭을 접수받고자 합니다.

(Plan A)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가 소강 국면에 접어들면 국제프로젝트 피칭에 선정된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초청을 진행하고 대면 미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Plan B)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자가격리, 비자발급 등 중국 입국이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라면, 한국-베이징간 화상으로 미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제 프로젝트 피칭 접수 마감일은 6월 7일 24시(6월 8일 00시)까지 입니다. 

 

문의 :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 국제 프로젝트 피칭 담당자(pitchesoverseas@bjiff.com)

영화진흥위원회 중국사무소 최지선 (cjs1006@kofic.or.kr, 070-8201-9362)

 

 

1. 10회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 국제 프로젝트 피칭개요

10회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은 국제 프로젝트 피칭부문을 신설합니다. 프로젝트 피칭 거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도유망한 해외의 영화와 프로젝트를 초청하여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전시와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하고 개방적인 협조를 장려하고자 합니다. 또한 홍보, 상담 등의 코너를 마련하여 중국 영화와 세계의 영화 자원간의 상호작용과 협력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2. ‘국제 프로젝트 피칭신청 조건

. 프로젝트 모집 범위 : 상업적 가치가 있는 글로벌 영화 프로젝트

                           (공동제작 영화 포함)

. 촬영이 가능한 완전한 대본이 준비된 장편극영화, 3,000자 시놉시스 포함

. 투자 절차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영화여야 함

. 300자 이내의 신청자의 이전 작품 소개 필요

. 기타 필름마켓이나 프로젝트 피칭에 참석하지 않은 프로젝트에 우선순위를 부여함

 

3. 신청 방법

가.  첨부된 신청서(영어, 중국어 택 1)를 작성하여 이메일(pitchesoverseas@bjiff.com)을 통해 제출

나. 신청마감기한 : 6월 7일 24시까지(6월 8일 00시) 

 

 

4. 안내사항 및 특전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 운영부서에서는 국제 프로젝트 피칭 모집 및 선정업무를 담당하고 최종으로 선정되는 프로젝트 명단을 확정짓습니다.

프로젝트 최종명단이 발표되면,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 운영부서에서는 신청 양식에 기재된 신청자/연락처정보를 기본으로 참석자에 연락할 예정이고, 참석자가 원하는 대로 로드쇼 및 협의를 위해 프로젝트 대표자를 베이징으로 초청할 예정입니다.

최종으로 선정된 프로젝트 1인의 대표자(한 작품당 1인 한정)는 제10회 베이징 필름마켓에서 열리는 국제 프로젝트 피칭 로드쇼에 프로젝트 참가자로 초청되고, 베이징국제영화제에서는 왕복 항공권(이코노미석)과 영화제 기간 동안 베이징에서의 숙식을 제공합니다.

최종으로 선정된 프로젝트의 대표자는 로드쇼 및 베이징 필름마켓에서 스케쥴링한 다른 활동에 참석하여야 합니다. 또한 25분 동안 프로젝트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여야 하고, 정해진 포맷의 발표 자료를 준비하여야합니다(자료는 PPT 또는 KETNOTE 양식으로 한정함. 자체적으로 영상자료를 준비할수 있으며, 영상자료는 발표자료에 내장되어야 함) 모든 발표 자료는 사전에 베이징 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의 심사를 받아야 하며, 국제 프로젝트 피칭 로드쇼 섹션은 조직위원회가 일괄적으로 스케쥴링하고 시설을 제공합니다. 

 

5. 선정 과정

베이징 국제 영화제 필름마켓에서는 이메일로 신청한 프로젝트 중에서 국제 프로젝트 피칭의 필요조건에 부합하는 프로젝트를 선별하여 선정 과정에 돌입합니다. 베이징마켓팀은 프로젝트 모집 상황에 따라 몇 차례로 나누어 마켓 의사결정단(중국 영화산업 내에서 저명한 필름 프로덕션 회사들로 구성)에 관련 자료를 보내며 마켓 의사 결정단이 모든 국제 프로젝트 피칭의 선정 업무를 진행하여 함께 후보 명단을 제출합니다. 후보 프로젝트 담당자(프로젝트당 1인 한정)는 초청을 받아 베이징 국제 영화제 베이징마켓의 국제 프로젝트 피칭 로드쇼에 참가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투자자와의 상담을 진행합니다. 최종 선정된 프로젝트 관련 정보는 제10회 베이징 국제 영화제 필름마켓의 프로젝트 피칭 핸드북과 웹사이트에 게재됩니다.

 

6. 법적 성명

모든 국제 프로젝트 피칭은 해당 프로젝트의 합법적 권리를 보유한 유일한 위임자가 제출해야 하고 프로젝트 위임 대표는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첫째, 프로젝트의 창작성, 합법성을 보장하고 프로젝트 관련 소유권, 저작권 등 모든 권리를 완전하게 보유해야 합니다.

둘째, 제출한 프로젝트 및 관련 정보가 그 어떠한 제3자 권익도 해치지 않음을 보장해야 합니다.

셋째, 제출한 프로젝트 및 관련 정보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상기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 법적책임과 경제적 책임은 프로젝트측이 자체로 부담하며 이와 같은 일로 인해 제3자와의 분쟁을 야기시킨 경우, 프로젝트측과 그 위임 대표가 자체적으로 해결하고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로 인해 베이징 국제 영화제 베이징마켓 및 기타 관계자에 피해를 줄 경우, 프로젝트측은 해당 손실에 대해 모든 손해배상책임을 집니다.

후보로 선정된 프로젝트의 촬영이 완료되면 조직위원회는 영화의 오프닝/엔딩 크레딧에 베이징 국제 영화제문구 또는 Logo를 추가하는 권리를 보유하며 서명 배치는 사전에 베이징 국제 영화제 베이징마켓의 서면 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후보 프로젝트의 위임대표가 제출한 문서, 자료 및 정보가 비밀 유지 내용에 관련될 경우, 베이징 국제 영화제 베이징마켓에 제출할 당시, 서면으로 이를 명시하고 설명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비밀 유지 내용이 아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은 국제 프로젝트피칭의 프로젝트 측의 등록정보, 프로젝트 관련 문자와 이미지 자료 및 특별 제공한 자료와 정보를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하 용도를 포함하나 이에 제한하지 않습니다. 1) 자료와 정보를 제10회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 카탈로그 와 베이징 국제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홍보 자료의 형식으로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 현장에서 배포합니다. 3)베이징국제영화제와 베이징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의 오디오, 영상 홍보 자료로 활용합니다.

향후 상을 수상한(다른 영화제 등) 프로젝트측은 시간이 허락되는 경우, 베이징 국제 영화제의 집중 상영, 시상, 개막식과 폐막식 및 레드카펫 등 관련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가해야 합니다.

 

6. 연락처

pitchesoverseas@bjif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