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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 가이드

한국영화 수입 업무 매뉴얼

4) 홍보 / 마케팅 / 배급
  • ① 국내 배급사, 개봉 규모 및 P&A 규모 결정
  • ② 홍보마케팅을 담당할 홍보사(오프라인&온라인) 섭외
  • ③ 배급사와 함께 개봉 시기, 개봉 규모, P&A 규모 결정(P&A 규모에 대해서는 홍보마케팅사도 함께 협의)
  • ④ 라이센서에 P&A 규모에 대해 승인(Approval) 요청 : P&A 예산을 항목별로 정리해 검토 요청. 계약서에 P&A 비용의 최소 및 최대한도가 명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계약서 참조해 예산 작성
  • ⑤ 홍보 마케팅 진행
    • 홍보물 제작 : 포스터, 전단, 보도자료, 보도스틸, 예고편, EPK, 극장 홍보물(배너, 스탠디, 극장 외벽광고 등), 판촉물품 등
    • 매체 광고 진행 : 일간지, 주간지, 월간지, TV 광고(Spot), 라디오, 버스 등
    • 시사 진행 : 기자 시사, 일반 시사, VIP 시사
    • 협찬 진행
    • 온라인 마케팅 진행 :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배너 등
    • 이벤트 진행
    • 보도메일 발송 진행: 시사 일정, 뉴스, 기사 아이템 등을 이메일로 각 매체 및 영화사에 발송
    • 때에 따라 배우나 감독 초청해 홍보 및 이벤트 진행
  • ⑥ 라이센서 측에 포스터, 전단 등의 샘플을 전송. 수정 사항에 대해 협의
  • ⑦ 배급 시사 후 국내 배급사에서 각 극장 수급 담당자와 협의해 개봉관 확정
  • ⑧ 확정된 상영관에 예고편 및 선재 발송
  • ⑨ 상영관수 확정
  • ⑩ 각 상영관에서 시간표 확정하면 예매 시작. 맥스무비, 티켓링크, 인터파크 등 주요 예매 사이트에서 예매 오픈 여부 확인 필요
  • ⑪ 디지털 상영본 딜리버리. 각 극장별 상영관 KDM을 받기 위해 세일즈사에 상영관 정보와 상영일정을 전달하여 코드를 발급받아 상영관에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