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접속 통계
  • 홈
  • 해외진출DB
  • 국제공동제작
  • 수출입 가이드
  • 메일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수출입 가이드

한국영화 수입 업무 매뉴얼

2) 기타 구매 방법

(1) 국내 및 해외 개최 국제영화제

  • 주요 세일즈사나 관심 가는 영화가 있는 회사의 경우, 이메일이나 전화로 미팅 신청. 미팅 시간은 보통 30분 단위로 이루어짐. 관심작의 시사 일정과 미팅 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조율. 미팅 일정을 잡을 때에는 동선과 이동시간을 고려할 것.
  • 국내 영화제 상영작 중 구매하고 싶은 작품은 영화제 카탈로그의 정보를 참고해 해외 세일즈사에 연락
  • 마켓이 없는 해외 주요 영화제는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e, 세계 최초 상영) 또는 인터네셔널 프리미어(International Premiere, 제작국 외 최초 상영) 작품들을 마켓 프리미어(Market Premiere, 마켓 최초 상영)에 앞서 미리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 셀러(seller)와 바이어가 연결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주요 셀러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지 못하거나 구매 경력이 미미한 바이어들에게는 비용 대비 효과가 현저히 떨어짐

(2) 해외 세일즈사 라인업 메일링 참고

  • 대부분의 해외 세일즈사는 바이어에게 라인업에 관한 최신 정보나 뉴스를 수시로 메일로 보냄(Mailing). 이러한 자료를 참고해 최신작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관심 가는 작품의 경우, 스크리너(Screener)링크나 스크립트를 요청

(3) 산업지 기사 및 리뷰 참고

  • Screen Internatinal, Variety, Hollywood Reporter등 해외 주요 산업지 기사와 리뷰를 참고해 신작에 대한 정보를 파악한 뒤 관심 가는 작품의 경우, 세일즈사에 연락.
  • IMDb(www.imdb.com)와 같은 영화 데이터베이스 사이트를 통해 영화의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음. 업데이트 속도는 빠르지만 내용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음.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지만 더욱 더 풍부한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유료 서비스인 IMDb Pro로 전환해야 함.
  • Cinando(www.cinando.com)는 칸 마켓에서 운영하며 전 세계 영화산업의 데이터베이스와 소셜 네트워크를 제공함. Cinando에 가입한 회사나 개인의 영화 정보를 상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자료의 정확도가 높음. 자체 심사를 거친 후 가입 승인.